미션 4/14 내용



미션 4/14 내용

차정윤 1
(차정윤br, 남미희sr 선생님. 도입부분부터 한 사람씩 어디부터 어디까지는 누가 설명할지 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미국 육상대표팀의 동영상을 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음)

1. 미션 4/14
▶ 교육 종류 : 선교의 앎과 기도
▶ 교육 목표 : 어린이들이 4/14 선교에 대해 깨닫고, 어린이 선교를 위해 헌금하며 기도할 것이다.
▶ 준비물 : 지구본2개, 세계 선교지도, 어린이 선교사 현황지도, 게임문장2개, 미국 육상 대표팀 사진, 바톤 터치 사진, 미션 4/14 선교영상

1. 도입
1) 인사 및 환영
2) 귓속말 이어가기 게임
⒜ 두 팀으로 나눈다 (나팀과 너팀)
⒝ 각 팀이 한 줄로 서게 한다.
⒞ 제일 앞에 어린이에게 전달할 문장을 보여준다. (나팀:4/14는 나에게 달려있다)
(너팀:4/14는 너에게 달려있다)
3) 이어주는 것의 중요성
(바톤터치) 이어가기 게임은 전달할 내용을 다음 사람에게 끊어지지 않고 정확하게 이어주는 것이 참 중요함.
2011 대구 세계 육상 대회에 400m 계주 미국 대표팀으로 출전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대구 육상대회에서 가장 유력한 금메달 후보 팀이었으나 다음 사람에게 바톤을 이어주기를 실수함으로 그만 금메달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이 바톤처럼 우리도 다음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이어줘야 하는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복음이예요.

2. 선교교육
1) 세계 종교 현황
여기에 세계지도가 있어요. 어느 지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어떤 종교를 믿고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각 지역에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전 세계에는 70억의 사람이 살고 있어요. 그 중에 우리와 같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안타깝게도 11%의 약 8억의 사람들만이 예수님을 믿고 있어요. 그렇다면 나머지 90%의 사람들은 어떤 종교를 믿고 있을까요?
23%의 사람들이 이슬람교를 믿고 있어요. 그 다음으로는 15%의 사람들이 가톨릭을, 14%의 사람들이 힌두교를, 그리고 7%의 사람들이 불교를 믿고 있어요.

2) 4/14 전도에 대한 정보교육
⒜ 10/40 window
이 지역을 10/40 창 지역이라고 해요. 10/40창이란 위도 10도에서 40도 사이의 지역을 말해요. 그런데 이 지역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민족의 95%가 살고 있고, 경제적으로도 가장 빈곤한 사람들의 82%가 이 지역에 살고 있어요.
⒝ 4/14 window
그런데 최근에는 4/14창 선교를 해야 한다고 외치고 있어요. 4/14란 무엇일까요?
10/40창이 지역적인 개념이라면 4/14창은 세대적인 개념이에요. 4/14란 4세에서 14세까지의 어린이를 말해요.
전 세계 70억 인구중에서 4/14에 해당하는 어린이의 숫자는 무려 23억이나 된다고 해요.
이 일을 위해서 많은 선교사들이 전 세계에 퍼져서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어요.
그런데 다른 나라에까지 가서 어린이에게 예수님을 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그렇다면 이 선교사님들은 왜 어려움을 무릎 쓰고 예수님을 전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 마가복음 16장 15절에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예요.
“선교는 하나님의 명령이예요”
4/14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다음 세대의 주인공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고 소중한 하나님의 나라를 다음 세대로 전달해 주는 거예요.
3. 4/14창 선교영상
그럼 4/14창 선교의 중요성과 실제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의 활동이 담긴 영상을 준비했는데 함께 보실까요?
선교영상 보기

그래요. 육상 경기에서 바톤을 다음 사람에게 이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4/14창에 선교하는 일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먼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이 복음을 다음 세대인 4/14창의 믿지 않는 친구들에게 잘 이어주지 않는다면 우리 다음 세대는 믿음의 사람들이 끊어질 것입니다.
유럽의 교회들은 과거에 큰 부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선교사님들을 배출하였고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 복음을 전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이렇게 다른 나라에 복음을 전해준 그들이었지만 자신들의 다음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믿음을 잘 이어주지 못하였기에 지금 유럽의 교회들은 교회마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가 끊어져서 교회는 텅텅비고 또 교회가 술집으로, 이슬람 사원으로 팔려나가는 곤욕을 겪고 있습니다.

4. 4/14창 선교를 위해
여기서 우리는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우리도 유럽의 교회처럼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할까요?
1)기도
앞에 적혀있는 기도문을 읽으면서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 4/14창에 속해 있는 23억의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도록 해주세요
둘, 4/14창에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이 더 많아지도록 도와주세요
셋, 한국 교회가 다음 세대인 어린이들을 준비하고 세우는 일에 더 관심을 갖게 해주세요.

5. 지구본 전달게임
이 방을 시작할 때 ‘귓속말 이어가기’ 게임으로 시작했는데 이제 ‘지구본 이어주기’ 게임으로 마치겠어요.
이 지구본은 지구에 사는 23억의 4/14 어린이가 생각나게 해요.
모두 자리에 앉아볼까요? 다시 아까 했던 게임처럼 한 줄로 앉아보도록 할께요.
줄을 서서 지구본을 뒤로 넘길 때 “4/14 너에게 달려있다”라고 외치면서 넘기는 거예요.
한 팀 씩 넘기면서 시간을 재도록 하겠습니다.

6. 결론
그래요. 4/14는 바로 여러분에게 달려있어요.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용하시길 원하세요. 여러분 주변을 살펴보세요. 아직 예수님을 모르는 4/14의 친구에게 복음을 전해줘서 그들을 죄(사망)의 어두움에서 구출해야 해요.

7. 마무리
점수 및 구호
다음 방으로 이동

Comments

차정윤
이 글을 한글 파일로 보기 원하시면,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 담당 내용에 있는 기도1 파일을 확인하세요. ^^*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8 명
  • 오늘 방문자 357 명
  • 어제 방문자 305 명
  • 최대 방문자 1,955 명
  • 전체 방문자 470,226 명
  • 전체 회원수 273 명
  • 전체 게시물 1,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